사파리 브라우저로 AJAX를 사용시 커다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보통은 10초 이상의 AJAX거래가 잘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잘 발견되지는 않은듯 하지만.

10초 이상의 AJAX 거래시 (sync)로 쏘면 90%의 확률로 async로 쏘면 20%의 확율로 오작동합니다.

여기서 오작동이라함은.

응답코드 : 정상, 상태코드: 정상

의 형태로 응답이 오는데. 실제 응답 데이터는 비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서버에서는 아직 응답을 주지 않은 상태입니다.


원하신다면 제가 재현을 해드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safari의 경우에만 form-submit방식을 활용해서 AJAX를 재구현 했습니다.

물론 버그투성이이긴 하지만.. 일단 사용가능 하게 하고 차후에 업데이트(FIX) 할 생각입니다.^^; 


처리한 코드를 원하신다면....간단히 정리하여 올릴 의향이 있습니다만..

요즘 통 블로그를 찾는 분이 없으셔서..ㅋㅋ

 원하는 분이 있지 않을것 같네요.ㅎㅎ


=================================================================================

혹시 정상 적인 AJAX 방법으로 해결하신분 있으시다면...트랙백 좀 부탁드리겠습니다...굽신굽신. 
  1. Safari 싫어 2012.06.29 19:18 신고

    안녕하세요. 저도 Ajax로 HTTP를 동기통신으로 전향해보려고 삽질 하던 중 길님의 포스팅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경험하고 있는 버그와 거의 같은 현상을 먼저 해결하신 것 같은데. 혹시 form-submit 방식으로 해결하셨다는 방법을 공유해 주실 수 있을까요?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12.07.02 10:09 신고

      댓글을 이제야 보았네요.^^;;

      해당 내용은 정리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목표는..오늘 안에?..^^;;

      오늘 안에 못한다면 제가 게흘러서 죄송합니다.ㅠ

  2. Safari 싫어 2012.07.02 16:50 신고

    언제 보실까 노심초사.. 부담갖지 마시고 여유되실 때 공유 좀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ㅎ
    주말 내내 macbook 사파리로 1시간간격으로 테스트 해보니까 안정적으로 됬다 안됬다 하더구요.
    멀티플랫폼은 어려워효..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12.07.02 17:34 신고

      저도..참..고생했었는데.^^;

      근데 지금 예전에 만들어 놓은 소스를 찾아보니.

      Sync타입이 아니라 Async 타입이더라구요;

      Sync타입으로 하려면 작업이 더 필요할것 같은데.

      일단...다른작업은 빼고 예전에 만든 소스만 공유해보도록 할께요.^^;

      이게 문제가 한페이지에서 한번밖에 못쓰게 되어 있는데.

      callBack함수명만 서버로 올렸다가..

      내려받아서 처리하면 되긴 할것 같아요.^^;;

      그런 정리를 하고 올리고 싶은데.;;

      업무중이라.ㅠㅠ

      지금은 일단 예전 소스만 올리고..

      천천히 작업해서 올릴께요.ㅠ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12.07.02 20:53 신고

      앗.죄송합니다.

      올렸는데..실수로 비공개로 올렸네요.ㅠㅠ

      다시 공개로 올렸습니다...ㅠㅠ

몇일전 뉴스를 보던중 디지털 교과서에 관한 내용이 있더라고요..

대략적인 내용을 보니...타블릿 PC를 이용해서..

교과서를 대체한다는 내용이었는데..

어찌보면 좋은 아이디어일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물론 교과서에 대한 저작권료를 따로 받지 않는다는 조건하에서죠..

그리고 참고서도 E-Book사면 저렴할 수 도 있고요..

근데..눈아프겠다.ㄱ-;;

안그래도 안경쓰는 아이들이 늘어가는 추세인데..;;

모 각설하고..

오늘 새로운 내용의 뉴스가 나왔네요.

<<링크>>"170만원 짜리 교과서 단말기 2013년에는 10만원에 공급" 

내용을 보니 업계에서는 저 가격이 말도 안된다고 나오는 것 같네요..

170만원짜리 타뷸렛이 아무리 시간이 지난다고..10만원까지 떨어지냐..라고..

말하는 듯하네요..^^;;



근데....왜 꼭 170만원짜리 타뷸릿을 대상으로 생각을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구지 200~300G의 용량이 필요할 것 같지는 않고...

구지 게임이 돌아가는 CPU나 그래픽 카드가 있어야 할 것 같지도 않고....

단순히 교과서 수준에..

1G~2G정도의 교재를 담을 수 있는...

수준의.....단말기를 개발하면 안되는 것인가요?

얼마전에 <<링크>>IRIVER BOOK2  에 관한 뉴스를 본적이 있습니다.

IRIVER BOOK2에 대해서 정확한 내용은 알지 못하지만..

이정도 수준에...소프트웨어만 약간 더 지원해주면 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물론 지금 저러한 제품이 나온다면 최소한 20~30만원정도 되겠지요..

2013년에는 10만원에 공급이 가능 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업계 사람들이야...모 비싼 제품 팔아서 돈 많이 남기는 게 좋겠지만...

학생들 교복값도 비싸서난리인데..

교과서 까지 100만원이 넘어간다고 하면..-_-;

  1. Favicon of http://www.chitsol.com BlogIcon 칫솔 2007.04.23 22:44 신고

    e북 수준이라면 지금도 가격을 낮출 수는 있지 않겠습니까... 단지 그냥 읽는 게 아니라 컬러로 보게 하고 쓸 수 있게 만드는 입력하고 네트워크로 자료 받는 이런 기능을 다 채워야 한다는... -.ㅡㅋ
    전 그냥 책으로 가르쳤으면 좋겠습니다. 디지털이 편할지언정 책이 주는 아날로그의 감수성은 전할 수 없을테니까요. ^^

예전부터 나오던 이야기 이지만.!!

윈도우 비스타 출시되면서...

다시 한번 말해보고자 합니다!!



보통 컴퓨터를 사면..

윈도우를 끼워서 팔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이 따로 사는 것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공급을 하겠죠..

하지만....

왜 꼭 윈도우를 사야하나요?

이건 완전 강매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을수도 있는 것이고..

집에 있던 PC를 새 PC로 교체하면서

기존에 있던 윈도우 CD를 사용하면 안되나요?


윈도우 포함/미포함은 사용자가 결정해야 하는 일이 아닌가요?

저 노트북 사면서 윈도우XP 시디 받고..

집에 데스크탑 사면서 윈도우XP 시디 받고..(2~3개 정도..)

이런거 너무 낭비 아닌가요?

어차피 지금 쓰고 있는 PC는 노트북/데스크탑 2대 뿐입니다.

그리고 데스크탑은 리눅스를 깔아 두었죠..


윈도우 XP시디 하나만 쓰는데..-_-;;

왜...1PC 1윈도우 XP를 만들려고 하나요;;


삼성/삼보 등등..컴퓨터 업계 사장님들!!

컴퓨터 살때 윈도우 포함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해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machari.tistory.com BlogIcon 마차리 2007.03.08 16:45 신고

    저.. 왠지 태클 거는 느낌이지만...

    삼보 컴퓨터 중에 윈도우 없이 파는 완제품 PC도 있습니다.
    한두달 전 쯤에 팜플렛에서 봤습니다만,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이 싸길래 봤더니,
    OS가 안깔려 있다는 식의 문구(정확한 문구는 기억나지 않네요)를 본적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6:46 신고

      일부 윈도우 없이 판매하는 것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모든 제품에서...윈도우를 빼달라는것입니다.^^;;

      제가 사고 싶은 노트북을 사는데 윈도우 가격때문에..

      10만원 더 비싸다면..ㅠ_ㅜ

      더군다나 학습용으로 리눅스를 사용한다면요...

  3. Favicon of http://oseb.tistory.com BlogIcon oseb 2007.03.08 16:47 신고

    취지는 좋군요. 근데 업체에서 윈도우즈 낑가 팔아서 그 부분 이득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OS를 선택할 자유권 입장에서 도입되면 좋겠습니다. 얼마전 델이 리눅스 미리 설치된 제품 어쩌고 기사도 있었죠.
    맥도 더불어 그렇게 했으면 좋겠네요. ;)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6:55 신고

      맥도 OS 안끼워 팔면...맥의 맛이 살짝..없겠는데요.ㅋ

      사용자가 OS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고.

      원치 않는 경우는 끼워 팔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4. Favicon of http://www.taewoong.blogist.net BlogIcon 나그네 2007.03.08 17:15 신고

    옳은 말이요~~~~~!!!

  5. Favicon of http://inthenet.tistory.com BlogIcon SuJae 2007.03.08 17:19 신고

    지금은 어떤지 잘 모르겠는데 미국서 DELL PC를 살때 OS포함 여부를 선택했던 기억이 있네요. 나름 참 좋았던 것 같은데..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7:27 신고

      우리나라 업체들도 그렇게 되었음 좋겠네요..

  6. 2007.03.08 17:30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7:35 신고

      예.^^..

      사용자에 대한 배려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사용자의 선택권을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적었던 것입니다.^^

      기존의 형태로 PC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기존의 형태로 판매하되..

      사용자가 원치 않으면 윈도우를 빼고 팔아 줬으면 합니다.

  7. Favicon of http://greenyfall.com BlogIcon 푸른가을 2007.03.08 17:56 신고

    판매자 입장에서야 그래야할 이유가 크지 않기 때문일 겁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윈도우라는 OS를 사용하는 바이기에..
    OS를 제외하고 파는 부분은 조립PC와의 대결에서 승산이 없지 않습니까?

    뭐.. 노트북의 경우야 모르겠습니다만...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9:39 신고

      이미 윈도우라는 OS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있잖아요.^^

      그리고 조립PC와의 경쟁력과는 다르게 생각해요..

      대기업은 좋은 A/S라는 매리트가 있으니깐요.^^

  8. 23 2007.03.08 18:43 신고

    모두 빼달라고 하는 건 좀 그렇네요. 원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윈도우가 포함되지 않은 피씨가 팔리고 있다면
    원하지 않는 사람은 그걸 사면 되지 않나요?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9:43 신고

      아..일반 데스크탑이야 조립하면 그만이지만..

      노트북이나 특성 있는 PC 같은 녀석은..

      원하는 제품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리고 제가 하고자 했던 말은..

      사용자가 윈도우포함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것입니다.^^

  9. Favicon of http://ryool.tistory.com BlogIcon ryool 2007.03.08 20:47 신고

    PC를 살때 윈도를 함께 살지 아닐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것은 좋은데요
    원래 컴퓨터에 끼워왔던 윈도를 다른컴퓨터에 까는것은 사실 안되게 되있지 않나요? 아닌가..
    그 끼워왔던 윈도는 라이센스가 해당 컴퓨터에만 설치하도록 되있을거에요
    물론 개인적으로 다른데 깔아도 아무도 모르지만...
    그런 라이센스에 관련해서 그렇게 파는게 아닐지 생각해봤습니다.
    아무튼 대기업제품도 OS나 응용프로그램을 옵션으로 원하는대로 깔려 나오게 하자는거는 적극 동의합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21:47 신고

      동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확한건 아니지만..

      제가 알고 있는 라이센스는 1PC당 1COPY의 라이센스입니다.

      꼭 해당 PC에 그 윈도우를 깔아야하는건 아니고..

      윈도우 쓰고 있는 PC가 있으면 그 PC에 대해서 1COPY의 윈도우 라이센스가 있으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0. Favicon of http://wanderer.tistory.com BlogIcon 자유치 2007.03.08 22:30 신고

    PC를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은 조립을 하셔서 자신의 OS를 까시지만,
    일반인들의 경우 PC가격에 Window가격이 들어가있다는 것을 모르고 게십니다.
    정말 억울한 진실입니다. IT강국이라는 한국이 단지 MS의 속국이라는 것을 안다면 우리나라의 국민들은 어떻게 반응 할까요?
    이럴때야 말로 우리나라를 지탱하는 대기업들이 나설 차례인데, PC에는 무조건 Window가 들어가니 참 안타까운 현실 입니다.
    PC를 살 때 OS를 선택 할 수만 있어도 이렇게 억울하지는 않을텐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22:43 신고

      그러게요....

      OS의 선택권한조차 없어서 그런건지 확실히 알수는 없지만..

      PC업계에서 윈도우를 기본으로 넣은것이..

      ActiveX문제라던가...타 OS와의 호환성 문제에서..

      많은 문제가 생긴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까지 드네요.^^;;

  11. Favicon of http://rukxer.net/ BlogIcon Rukxer 2007.03.08 22:49 신고

    이전에 쓰던 PC가 대기업 PC라면, 윈도우즈 라이센스 때문에 다른 PC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기업으로 공급되는 라이센스는 COEM, 소위 말하는 DSP 라이센스로 메인보드에 종속되는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즉, 메인보드가 바뀌면 라이센스가 무효화 되어 정품으로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거꾸로 말하면 메인보드가 바뀌지 않는 한 계속해서 정품으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재설치 횟수나 메인 보드 이외의 부품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제한은 없습니다. 이 정보는 직접 MS에 관련 문의를 해서 얻은 것입니다.

    대기업 PC들은 PC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타겟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 층이 넓은 MS의 윈도우즈를 채택하는 것이 더 시장성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이해관계에 따라서 1PC에 1윈도우즈를 공급할 뿐, 실제로 다른 의미는 별로 없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이안컴퓨터의 제품 같은 경우엔 모든 제품이 리눅스 탑재입니다. 이런 회사는 조금 특수한 소비자 층을 노린다고 봐야겠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23:35 신고

      몰랐던 사실이군요..
      라이센스 자체에도 살짝 불만이 생기기도 하구요.^^;;


      한때 PC방에서 아르바이트 할때 라이센스가 필요해서..

      개인에게 윈도우를 사서 배치 한적이 있고..

      잘 넘어간적이 있어서.. 제가 착각했던 모양입니다.^^

  12. Favicon of http://soonlife.tistory.com BlogIcon GeminiLove 2007.03.09 09:44 신고

    요청하신 사항대로 동일한 사양의 PC본체에서 OS를 옵션으로 한다면 windows의 가격을 대충 알겠네요.
    MS가 기업에 제공한는 가격과 개인에게 판매하는 가격은 비밀이라고 절대 말하지 않던데...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9 10:34 신고

      제가 느끼기에는 생각 보다..

      쌀것 같아요..

      MS는 OS를 공짜로 뿌려도..

      별 타격이 없을테니깐요.^^

      Office나 VS 같은 녀석들이 돈을 벌어주겠죠.^^;

      물론 추측이었습니다.^__^;;;

  13. LiveCD 2007.03.09 12:06 신고

    좋은 글인데 한가지 간과하고 넘어가는게 있지 않나 싶어 씁니다.
    윈도우는 리테일판이면 1PC에만 깔 수 있습니다 -_-;; 라이센스가 2PC+를 허용하지 않는 이상에는요...
    그리고 대기업 컴퓨터를 살 때 따라오는 윈도우는 1PC의 제한 + '그 컴퓨터에만 쓸 수 있는' 윈도우입니다..-_-; DSP라고 하죠..다른 컴퓨터에는 '원래 깔 면 안 되고' 보통 요즘껀 안 깔리게 만들 때가 많습니다..
    어쨌든 no-OS PC가 좀 더 활성화되면 좋겠다는건 저도 찬성합니다. 음...전 hp에서 나온 비지니스 데스크톱을 No-OS(사실 도스 -_-)로 주문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삼성이나 LG도 그런게 나오면 좋겠네요 ㅇㅅㅇ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9 12:23 신고

      제가..라이센스에 대해서 정확히 알지 못하고..

      이런글을 쓰게 되어서 부끄럽네요.^^;;


      그리고 OS 선택여부를 구매자에게 준다는데..

      동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4. Favicon of http://deffect.cafe24.com/blog BlogIcon deffect 2007.03.09 13:32 신고

    윗분도 말씀하신 사항이지만 완성PC에 함께 붙어서 나오는 윈도우는 해당 PC에만 사용가능한 한정 라이센스입니다.
    물론 별도로 패키지 윈도우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라면 1대의 PC에 한하여 어떤 PC에라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죠.
    그래서 노트북에 딸려 나오는 윈도우와 데스크탑에 딸려나온 윈도우가 있다고 하더라도 다음에 PC를 사려면
    원칙적으로는 윈도우 라이센스도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이죠.

    사실 제가 생각하는 문제는 OS의 선택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분명 PC를 구매하면 운영체제는 설치해야 하는 관계로
    OS도 함께 구매하긴 해야하는데, 그게 꼭 윈도우여야 하냐는 점이죠.
    최소한 x86 계열에서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 계열과 리눅스 계열은 선택가능하도록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제작자 입장에선 또 모든 OS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 및 드라이버 제작, 기타 설치CD나 복구 CD와 같은
    부산물의 제작이 단가 상승의 요인이 되어서 기피할 수 밖에는 없겠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9 13:55 신고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윈도우 라이센스에 대해서는...^^

      제가 잘 알지 못하고 글 쓴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알고 보니 윈도우의 라이센스 자체도 좀...

      마음에 들지 않네요.^^;;

      물론 그 조건으로 가격은 싸게 나올지 모르겠지만요..^^;;

  15. Favicon of http://rukxer.net/ BlogIcon Rukxer 2007.03.09 16:25 신고

    참고로 DSP에 대해 더 말씀 드리면, DSP는 일반 유통 정품에 비해서 가격이 반 이하 수준입니다. 노트북과 같이 메인보드를 교체할 일이 거의 없는 경우엔 DSP 라이센스가 훨씬 저렴하고 효율적입니다. 오히려 꽤 괜찮은 라이센스 방식이고, 정품으로서의 권한도 다른 비싼 라이센스와 차이가 없습니다. 이 라이센스가 없었다면 대기업의 PC 가격은 지금보다 훨씬 높게 뛰었을 겁니다.
    메인보드 고장으로 인한 (동일 상품으로의)교체 등과 같은 부득이한 경우엔 MS에 직접 전화 통화로 재인증이 가능합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9 16:36 신고

      컴퓨터의 교체시에도...전화 통화로 재 인증이 가능 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6. Favicon of http://greenyfall.com BlogIcon 푸른가을 2007.03.09 17:48 신고

    뭐.. 라이센스문제는 위에 여러분들이 말씀해주셨으니 넘어가겠지만...
    사실상의 OS 선택권을 준다면.. 무얼 선택할까요? Non-OS에 PC에 해적판OS가 됩니다.. ^^;
    OS 자체의 가격이 엄청나기 때문에.. 따로 구매해서 가지고 계신 분들은 그리 많지 않다고 봅니다.
    DSP를 제외한다면... 게다가 DSP 제품은 교체시 라이센스 연계가 되지 않습니다.
    (원칙상, 완제품PC와 같이 판매되어야 하는 OS이기 때문에..)

    뭐, OS를 뺀다고 해봐야.. 가격은 기껏 10만원 정도도 안 빠질겁니다.. 거기에 OS를 제외하고 판매한 제품의 경우, 서비스 받을 때 이득이 전혀 없습니다. ^^; 대기업의 A/S가 편한 이유는 OS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보셔도 될겁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9 18:40 신고

      저도 라이센스때문에..

      생각이 많이 바뀌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는거구요...Linux.같은..

      선택권을 준다고 하면....

      A/S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OS를 같이 사지 않을까요?

      10만원 정도도 안된다고 하지만..

      10만원 차이이면...성능차이도 꽤 날듯하네요.^^

  17. Favicon of http://chaekit.com/wany/ BlogIcon 와니 2007.03.09 19:39 신고

    조립피씨들은 윈도우를 안주죠.
    예전엔 불법복사 많이 하더니
    이젠 운영체제 없이 주더라구요~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9 20:22 신고

      한번 단속을 크게 한적이 있는듯 해요.^^;;

      오래전에 제 친구 컴퓨터 조립으로 사러 갔을때..

      단속때문에 못깔아줘서 미안하다고 그러더라고요.^^

  18. Favicon of http://www.mydiary.biz BlogIcon 컴ⓣing 2007.03.09 21:26 신고

    삼성전자측에도 한번 요구를 한적이 있습니다.
    홈에디션이 싫으니 돈을 더 낼테니 프로페셔널을 달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광고에는 winxp 프로페셔널을 권장한다고 하죠..)
    그뿐인가요 -_- 이번 비스타 관련해서도 그렇습니다.. 외국의 사례와 우리나라의 사례는 속보이는 정책이라는 것이
    확연히 드러납니다- _-;;;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10 11:02 신고

      사는 사람 입장을 보고 판매를 해주었으면 좋겠는데..

      그게 잘 안되나 보네요.ㅜ_ㅡ

  19. 지나가다 2008.09.17 16:54 신고

    님이 받으신 xp cd는 정품 cd가 아니라 복구 cd일 것입니다. 보통 컴퓨터 살 때 깔려있는 os는 dsp 비슷한 겁니다. 리눅스 사용자가 아닌 이상, 정품 os를 사는 것보다는 노트북 제조사에서 대량 구매해 설치한 os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것이지요. os 빼고 10만원 저렴하게 판다면.. 윈도우 사용자 중에 20만원대 정품을 구입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어차피 dsp 구입하겠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9.05.23 11:35 신고

      저는 dsp 버젼도 금액이 들어가서..아쉽습니다.^^;;

      사실 unix머신으로 노트북을 구입했는데도 불구하고 dsp 금액을 지불한 적이 있어서요.^^;

  20. 지나가다요 2009.03.17 20:43 신고

    대기업컴을 사서 안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오더라도 좀 윈도우CD를 따로줬으면 합니다 왜 복구시디만 주는건가요? 지금은 조립컴퓨터쓰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9.05.23 11:36 신고

      아마 dsp 버젼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dsp 버젼도 참 마음에 안드는게..

      해당 pc가 아니면 설치가 안된다는겁니다;;

      그럼 노트북 바꿀때는...xp도 버려야 한다는..ㄱ-;;

  21. 나그네 2010.02.04 22:23 신고

    참고로 불법입니다
    전에 있던 운영체제를 쓰게 하는게 불법입니다

    원래 1PC 1OS 입니다.
    윈도우 재활용 불가능입니다.

이전에 말했던 코드 뭉개기에 당했습니다..

얼굴도 모르는..-_-;

1년전에 제가 앉아 있는 자리에 있던 사람에게.;;

-_-;;

방법은 제가 생각 했던것 보다 한 수 위더군요..


뭉개기 1번

SQL.문...쓸대 없는 인라인뷰를 사용한다..-_-;;

SELECT * FROM (SELECT * FROM (SELECT * FROM a)))


뭉개기 2번

함수..-_-;;

처리를 하다가..에러가 나면 SUCCESS를 리턴해버린다.-_-;;

return (SUCCESS);

프로그램은 잘 돌아가는것 처럼 되더군요.-_-;;

중요한건.!! DB에 데이터가 남지 않는다는거..-_-;;;



뭉개기 3번

코드는 아주 깔끔합니다.-_-;;

정말 딱 보기엔...아무 문제 없어 보입니다..-_-;;;

아주 잘 정렬해 놓고도..;;

사람이 숨이 턱!! 막히게 하는 코드가 존재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포기하고 "rm -rf *.pc"라는 판단을 하기까지.-_-;;

아주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덜덜덜;;;

  1. Favicon of http://signpen.net BlogIcon 싸인펜 2007.03.08 11:34 신고

    실제로 코드뭉개기를 실천하는 분이 계실줄은....
    코드를 보고나서 정말 '덜덜덜' 하셨겠습니다...;;

  2. Favicon of http://www.tehokang.com BlogIcon tehokang 2007.03.08 12:02 신고

    directshow 필터 소스보다가 5중 포인터 코드를 만지게 된다.....
    .....
    .....
    ....
    ....
    ...
    .
    .
    .
    이건 뭐야!!! 썅!..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2:05 신고

      전에 (학교다닐때) 성철이가..ㄱ-;;

      30중 포인터에 도전해본적이 있지요..ㅋㅋ

      성철 : 나 C 공부하는데 멀해보면 좋을까?
      길이 : 30중포인터를 동적할당해서 써봐..
      성철 : 미친!! 그런짓을 왜하냐;;

      ...............
      ...............
      ...............

      성철 : ㄱ0-;; 아 30중포인터 해버렸다;;
      내가 미쳤나봐.;;
      길이 : 헉!! 덜덜덜;;;

  3. Favicon of http://ceo.blogcocktail.com BlogIcon 하늘이 2007.03.08 12:16 신고

    와아!

    뭉개기 1번, 2번에 자빠졌습니다. ㅠ_ㅜ)=b

    (공돌이들만 공감하는건가...흑흑)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2:23 신고

      ㅋㅋㅋ;;

      우리는 3명이 같이 코드를 보면서 자빠졌습니다.;;ㅋㅋ

  4. Favicon of http://storywood.tistory.com BlogIcon BEAR트리체 2007.03.08 12:27 신고

    SQL은 제가 안써서 잊어버렸으니 넘어가고.. 뭉개기 2번 무섭네요... ㄷㄷㄷㄷ
    전 함수 안에서 변수 초기화만 시키고 그대로 return하는 걸 봤어요 OTL 원래는 처리코드가 있었는데 #if 0 으로 막아버리는 포스 ㄷㄷㄷ (저희는 C만 쓰거든요 )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2:32 신고

      오..-_-

      코드뭉개는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되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ㅋㅋ

  5. Favicon of http://snowall.tistory.com BlogIcon snowall 2007.03.08 12:28 신고

    지뢰를 밟으셨군요...-_-;;;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2:33 신고

      예.ㅠ_ㅜ;;

      지뢰를 밟은것만이 아니라..

      운용중에 지뢰가 터졌습니다..흑흑;;

  6. Favicon of http://may.minicactus.com BlogIcon 작은인장 2007.03.08 13:21 신고

    30중 포인터면 속도가 느려지지 않나요? 포인터의 포인터의 포인터의....... 계속 찾아가려고 한다면.....
    컴파일러가 적당히 해결해 줄까요? ^^;;;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3:24 신고

      메모리를 할당하는 부분에서 느려진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스템들이 워낙 좋아서.ㅋㅋ

      30중 포인터 써도 그다지 티 안날것 같습니다.ㅋㅋ

  7. Favicon of http://www.codedream.net BlogIcon Rainynvoa 2007.03.09 06:33 신고

    ㅋㅋㅋ 코드뭉개기라...
    잼있네요... 그런데 힘드셨겠어요 ^_^
    저도 프로그래밍을 업으로 삼고 사는 사람인지라..
    유지보수는 항상 문제가 되죠...
    쥔장님은 좋은 코드 만드셔서 후임자가 고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_^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9 08:29 신고

      뜨끔; 하네요.^^;;

      좋은 코드를 만들어서 후임자가 고생하지 않게 한다는 것이..쉬운게 아니잖아요.;;;

      그래도...코드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욕하지는 않겠죠.

  8. Favicon of http://machari.tistory.com BlogIcon 마차리 2007.03.09 11:53 신고

    뭉개기 2번은 정말 치명타죠
    저두 종종 당해봤습니다만...
    뭉개기 2번에 당하고 나면
    모든 코드를 속속들이 쳐다보며 리턴값이 잘 나오는지도 체크해야하고 아주 고달퍼지죠..ㅠㅠ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재미있는 방법이 생각이 났습니다.

코드뭉개기 놀이 정도로 해 두지요..

가끔 개발자들을 보면 지멋대로..표준화(?) 해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말 시간만 있으면 코드 정리를 새로 해야 할 판이죠..ㄱ-;;

복수 할 방법을 궁리중에..

<< http://signpen.net/2510740 >>

위와 같은 글을 읽고 떠오른 방법입니다.

으흐흐.

코드를 이상하게 해서 주는 사람에게

완전히 코드를 뭉개서 주는 방법으로 복수를 하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1,$ s/\t//g<CR>
:1,$ s/ //g<CR>

<<vi 에서 스페이스와 tab 제거..>>

너무 양호한가요?

흠..주석을 없애버리는 쉘도 만들어 볼까요?;;ㅋㅋ

다른 방법들을 알고 싶습니다.^^;;

거침없이 트랙백,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ㅎㅎㅎ


========================================================

실전에서 써먹지는 못하지만 상상만으로도 재밌네요..ㅋㅋㅋ

  1. 근데 2007.03.06 17:40 신고

    저러면 컴파일 안돼요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6 17:46 신고

      그러게요..-.-;;

      해보니 컴파일이 안되네요.ㅋㅋ

      그럼 :1,$ s/\\t/ /g<CR> 이렇게 쓰죠모.ㄱ-;;

  2.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6 17:52 신고

    1000 <<
    .
    .
    .

    ((앞에 탭이나 스페이스 다 없애기..))
    이것도 나쁘지 않군요..ㄱ-;;

  3. kangse 2007.03.06 18:44 신고

    막강한걸 놔두시고 왜 ㅡㅡ;

    rm -rf *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6 18:58 신고

      제 소스까지 지워지면 어케요?ㅋㅋ

      그리고 지우면 새로 짜야 하잖아요.ㅠ_ㅜ

      시간은 없는데..;;

  4. Favicon of http://signpen.net BlogIcon 싸인펜 2007.03.06 21:03 신고

    코드 뭉개기가 완료된 코드는 보는것 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것 같아요^^ㅋㅋ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6 21:46 신고

      목표는..이 코드를

      본 사람이 피를 토하게 하는 겁니다.ㅋㅋㅋㅋ

      상상속에서만요..^,.^

      아.^^;; 트랙백 감사드립니다.^_^;;

  5. Favicon of http://www.tehokang.com BlogIcon tehokang 2007.03.06 23:04 신고

    open source에선 기가막힌 살인도구이군요.
    누군가에게 줄 생각보다 누군가에게 저런 코드를 받았다면 여러분들은 어찌하겠습니까?
    역지사지아시죠?...역지사지? 아닙니다. 역지사지! 입니다.

    제가 받는다면...역지사지? ...... 사지를 찢어놓을 것입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7 08:43 신고

      ㅋㅋㅋ;;

      사지가 찢기기 무서워서...

      상상속에 나래를 펼치고 있는거지요..ㅎㅎ

  6. Favicon of http://www.ciyne.com/ BlogIcon ciyne 2007.03.07 10:51 신고

    핰;;무슨 말인지 전혀 모르겠어요-_-;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7 11:37 신고

      코드를 일부로 뭉개는거예요..

      탭을 전부 없앤다던지..

      이상한 주석을 단다던지..

      아니면..

      쓸대없는

      30중 루프를 만들어 그안에..

      30중 포인터를 쓴다던지..=_-;;

      맘에 안드는 사람한테 주는거죠.ㅋㅋ

      그걸 열어 본 사람의 마음은 어떨까요?ㅎㅎ

    • Favicon of http://www.ciyne.com BlogIcon ciyne 2007.03.07 14:30 신고

      Ah~ ㅋㅋ 이제 알겠어요 ㅋ;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3.08 11:51 신고

      ㅋㅋ;;

  7. Favicon of http://specialee.egloos.com BlogIcon Genie 2007.04.25 17:38 신고

    :1,$ s/\n//g<CR>

    이게 더 강력하지 않을까요?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5.26 22:29 신고

      오오..한줄로;;;

      상당히 강력한데요.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