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실력이 있으면..학력따위야..!!

라는 생각을 하고 살아왔습니다.



어쩌면 핑계가 될 수도 있겠죠?

길이라는 사람이 학벌이 좋은것이 아니니까요...;;

자기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현실에 순응하기 위한....




모...그래도 회사에서 잘 봐주셔서...

좋은 회사에 입사하고 근 2년째 다니고 있고..

부족한 실력이지만 계속 채우고 공부하고 있습니다..^0^  ((큰 회사는 아닙니다..그냥 좋은회사.ㅋㅋ))



물론 꿈도 커서......

젊음을 걸고...꿈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 응~? 말이 샜다;; )




다시.....학력검증이야기로 돌아가서...;;

우선 중요한 이야기는....

車小人蔑 (차소인멸) : 차가 작으니 사람을 멸시한다.

현재 사회나 사람의 눈이 이렇죠?




그 사람이 운전을 잘하고 못하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차만보고 사람을 판단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이 마티즈를 사서....BMW처럼 꾸미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그 차가 BMW라고 거짓말을 했지요...




사람들에게 조금은 멸시당하고 싶지 않았나봅니다.

근데 그렇게 살아가다가 알고 보니..

사람들이 알아버린겁니다.

그차가 BMW가 아니고 마티즈라고...







그래서 세상은 그 사람을 더욱 멸시합니다.

그 사람이 그차를 어떻게 관리했는지.

얼마나 열심히 운전을 연습했는지.........

그런건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끔 보면...아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굿모닝 팝스>>..제가 좋아하는 라디오 방송이었습니다.



참 재밌는 라디오 였는데...

DJ가 참 진행을 잘한다......영어실력이 좋은가보다....라고 생각했는데....ㅠ_ㅜ



연예인들...까지 학력검증..;;

근데요;; 연예인들이 TV방송에서 영어강의 할껀가요?

수학문제 풀어줄껀가요?

그냥 연기만 잘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 우리 애인님 말씀..ㅋㅋ




자신이 일하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실력이 있다면 인정받을 수 있는....

그런 세상은 어려운건가요?



실력만 있다면...인정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거짓말 한...죄는 받아야 한다구요?

저도 그렇게 거짓말 한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사람들이 거짓말 하게 만들어 놓은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자 이런 생각을적어 봅니다.

'의미없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무…  (8) 2007.10.11
여기서 의문점...  (8) 2007.09.23
학력위조에 대한 길이의 짧은 생각  (34) 2007.08.20
포스팅 해야할 것들..  (12) 2007.04.22
[참여부탁드립니다.] 댓글로 끝말잇기..  (47) 2007.02.23
행복해지는 방법  (2) 2007.01.23
  1. Favicon of http://inthenet.tistory.com BlogIcon SuJae 2007.08.20 16:15 신고

    사실 저도 대학교 중퇴인데, 원할한 사회생활을 위해 무리하게 다시 대학 졸업장을 땄습니다=_=; 저 같은 불쌍한 사람이 다시 나오지 않도록 학력 중시 사회 풍조를 뿌리 뽑아 버렸으면...

    그리고, 좋은회사=돈 잘주고, 일 조금 시키면서 월급 많이 주는 회사?
    멋지삼.

    마지막으로, 마티즈는 아무리 꾸며도 BMW처럼 될 수 없어요. 하긴 MINI로는 될 수 있을 듯 ㅎㅎ;;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6:22 신고

      길이가 본 좋은 회사의 기준은.

      실력이 있고, 배울것 많고, 좋은 사람들이 많은 회사 라고 생각합니다.^^ㅋ

      그럼 MINI로 정정하죠..모.ㅋㅋ

  2. Favicon of http://greenyfall.com BlogIcon 푸른가을 2007.08.20 16:46 신고

    참 우스운 세상입니다.

    SuJae님 반갑습니다.
    저도 대학 중퇴인데.. 대학 졸업장 필요하더군요.. ^^;
    저는 그래도 그냥 이대로 살려고 합니다..

    길이님은 좋은 회사도 다니시고 좋으시겠어요.. ^^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6:49 신고

      ㅋㅋㅋ

      좋은 회사라고 말하니 쑥쓰럽습니다.ㅎㅎ;;

  3. Favicon of http://www.ciyne.com BlogIcon ciyne 2007.08.20 17:02 신고

    저도 실력(재능)=학력 따위가 아니라는 진영의 한명으로서, 이기회에 개선 됬으면 하는 바 입니다.
    추천 꾺.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7:22 신고

      우리는 같은 변명꺼리를 찾은겁니다.ㅋㅋ

      학력의 부족함에 대한.ㅋㅋ

  4. Favicon of http://s-story.tistory.com BlogIcon S. 2007.08.20 17:10 신고

    대학을 가야 사람 취급을 해주는 사회가 참 불쌍해요.

    이렇게 말하고 자기 자식은 서울에 있는 대학 보내려고 애쓰는 분들도 많을텐데, 그것부터 개선됐으면 좋겠어요.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7:21 신고

      지방 대학에서..열심히..실력을 쌓은 사람이..

      서울권 좋은대학에서 열심히 놀았던 사람보다..

      저평가 된다는게..너무 슬퍼요.ㅠㅜ





      그리고..지금 애인님 너무 보고싶어요.ㅠ_ㅜ

  5. Favicon of http://teamblog.joinc.co.kr/yundream BlogIcon yundream 2007.08.20 17:34 신고

    그리고 비유가 잘못되었습니다.
    자가용이나 멋진 양복은 자신의 "기호에 따라서" 겉을 치장하는 겁니다. 자신의 기호이니 개인 파산지경에 이를 정도가 아니라면, 어떻게 하든 상관이 없습니. 파산에 이를 정도로 막나가지 않는한은 사회에 피해를 주지도 않습니다. 티코를 벤츠처럼 꾸미건간에, "사기"를 치는건 아닙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영역이죠.

    하지만 위조는 다릅니다. 지름길로 가기 위해서 자기자신은 물론이고 사회를 "속이는"행동, 즉 사기를 치는 겁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8:40 신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그들의 거짓말도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그렇게 거짓말을 하도록 만드는 현실이..

      조금은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0^;;

  6. Favicon of http://teamblog.joinc.co.kr/yundream BlogIcon yundream 2007.08.20 17:44 신고

    학력을 위조하는 것과 성적을 위조하는 것의 차이는 뭘까요. 토익/토플 점수도 위조합니다. 각종 자격증도 위조를 하죠. 사회경력도 위조합니다. 좋은 결혼상대자를 만나기 위해서, 조거도 위조를 죠.

    변명은 있을 수 있겠죠. 나는 정말 잘할 수 있는데, 경력이 안좋아서 기회조차 않오거든요. 그래서 경력을 위조했어요.
    저는 좋은 남편이 될 수가 있는데, 조건이 좋지 않거든요. 그래서 거짓말을 했어요.
    이게 과연 옳은 것일까요.

    "실력으로만 판단되어야 하니" 위조해도 상관없는 것일까요.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8:39 신고

      저는 학력을 위조한 사람들을 옹호하기 위한 말을 한것이 아닙니다.^^;;

      저도 거짓말 하는것은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실력이 검증되어도...학력을 문제 삼는.

      이 현실의 잘못을 말하고 싶은것입니다.^^;

  7. Favicon of http://chaekit.com/wany BlogIcon 와니 2007.08.20 17:55 신고

    일단 학력에 대해 색안경을 끼고 보는 사람들이 문제겠죠.
    사실 별로 다르지 않은데도
    명문대 나왔다는 사람이 하나 잘하면 '역시 명문대라 틀려' 이러고
    지방대 나온 사람이 하나 잘못하면 '지방대는 안되' 이런식으로
    생각들을 많이하는 세태가 문제라고 봅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8:41 신고

      맞아요.^^ㅋ



      조금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0^;;

  8. 쟤시켜 알바 2007.08.20 17:58 신고

    좀 다른 이야기일지 모르지만 데카르트의 아기라는 책에 보면 모조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진품이라고 인지하고 있을 때 그 작품은 가치가 있지만 그게 모조품이라는게 밝혀지면 그 작품은 가치가 없게 된다. 라는 예와 함께 인간은 기본적으로 인공물(사람도 여따가 넣어야하는지는 모르겠지만)을 볼 때 이러한 배경적 부분을 아래에 깔고 대상을 감상하고 평가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학력이 위조했다고 뭐라고 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그 사람을 볼 때 기본적으로 그 사람이 말한 학력으로 평가를 했던거죠. 모조품을 진품이라 속인 것처럼요...
    학력중심사회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단순히 학력을 중시하는 사회가 문제인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말이 길어지는데... 또 한가지는 사람의 정신 에너지는 유한하기 때문에 모든 것에 대해 조밀조밀하게 따져서 판단할 시간과 에너지가 없습니다. 그렇게 살면 피곤하거든요... 그래서 사회가 인정(?)하는 대표적인 표상들을 통해 사람을 단정짓는 버릇이 있습니다. 이건 본성인지 진화의 산물인지 확실하지 않지만요.

    길이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사람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아마도 엄청난 노력과 에너지를 쏟아부어야 합니다.

    길이님 말씀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글 전반부가 너무 이상적이라서 썼는데... 좀 기네요^^ 트랙백 걸껄...

    결론은 알아서 잘 조절해서 생각하고 판단하자입니다.^^

    애인님과는 잘 지내시나요? 부럽~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0 18:44 신고

      오오..모조품이라..^^;;

      사람에 빗되어 말하기에는 어색하지만....^^;;

      한번 생각해보도록 만들어 주네요.^0^;





      애인님과는 아주 잘 지내고 있습니다.^0^ㅋㅋㅋ

  9. TrueKang 2007.08.20 19:05 신고

    예전에 리눅서(=잘 모르겠습니다만 geeks라고 해도 손색없을..)중에 자동차정비센터에서 본업을 하는 친구를 만난적이 있었습죠...

    저: "왜 대학을 안다녔어요?"
    카센타정비공: "전 자동차가 좋아요"

    ....... -.,ㅡ;;; 대학가야하는 이유를 조금이라도 빨리 알았더라면...
    가업을 물려받아 국수마는 것좀 배웠을텐데...
    탁탁~~랄라이~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1 11:11 신고

      그럼 길이는 가업을 물려받아..-_-

      노가다를..ㅠ_ㅜ;;



      아부지~~~~ .ㅠ_ㅜ;

  10. Favicon of http://impress.pe.kr BlogIcon 정호씨ㅡ_-)b 2007.08.20 22:10 신고

    거짓말 한건 잘못이 아니지만 그걸로 학생을 가르친 사람도 있으니까요.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1 11:12 신고

      문제는...

      실력이 없으면서 학벌이 좋은 사람과.

      실력이 뛰어나면서 학벌이 나쁜 사람을 비교해보면...






      물론...학벌도 좋고 실력도 좋은 사람한테는.ㅋㅋ;;

      어쩔수 없겠죠.ㅠ_ㅜ;

      완전 엄마친구 아들이야.ㅠ_ㅜ;

  11. Favicon of http://www.alonecrow.com/ BlogIcon 외로운까마귀 2007.08.20 23:34 신고

    이건 다른 질문이지만 애인님이 블칵에 있어요?? 동영상에서 춤추는 이??

  12. Favicon of http://hyde00.naezip.net BlogIcon 케노비 2007.08.20 23:53 신고

    뭐 학생을 가르치는 사람은 문제라고 보지만...
    심형래라던가, 장미희씨(?)같은 분은 대체 문제가 되는 이유를 알 수가 없더군요,
    한가지 바램은 이게 그냥 마녀사냥식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이렇게 이 사람들이 학력위조를 하게 된 바탕의 문제에도 좀 관심을 기울였으면 좋겠다는 거죠 뭐,
    물론 거짓말 잘못된거지만....항상 어떤 일이 있으면 거기에는 원인이 되는 또 다른 일이 있는거 아니겠스빈까?ㅎㅎ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1 11:16 신고

      심형래 감독님 같은 경우는..

      자의에 의한 거짓말이 아닌..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사람들이...말을 하다가 와전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모..그런경우도 있겠거니..생각합니다.^^;

  13. Favicon of http://hiraco.wo.tc/ BlogIcon 럭셜청풍 2007.08.21 14:18 신고

    세상이 조금씩 변하고있는 단계이겠지요?
    전 어째서인지 희망으로 보이는데 ^^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1 14:27 신고

      점점 좋아지고 있는것 같기는 합니다.^^;;

      그러니 이런 문제가 터지고..



      학력위조를 한 사람만 욕하고 끝나는 것이아닌..

      근원적인 문제에 대해서...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이겠죠.^^;

  14. Favicon of http://linu4u.com BlogIcon ☆리누 2007.08.21 16:25 신고

    전 학번이 없는데
    아무렇지 않게 81생이라고 말하면 00학번이네 라고 말하며
    사람들과의 대화에 리누님 00학번이래 라고 하는 사람들 앞에서
    "저 대학안들어가서 학번 없는데요.."라고 말 못하고 가만히 있게 되는
    제 자신을 보게 되면.. 나중에 넌 왜 학벌을 속이냐 .. 왜 거짓말 했어라고 왜 사기 쳤냐고..
    저에게 머라하면 전 머라고 할까요..

    정말 친한 사람이 아닌
    거래처의 미팅에서 사람들에게 궂이 내가 학벌이 낮다는걸 표현해야 하나.. 싶어 가만히 있는데.... 한쪽 구석은 참... 아련하지요..

    어쨋건 현실은 그들과 동등한 위치에서 동등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해도..떳떳하지 못하게 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2 09:29 신고

      맞아요...

      이런경우가 많을것 같아요...

      말은 안한것이....오해하고..

      와전되고...


      사람을 사기꾼으로 몰아가는경우요..

  15. Favicon of http://she-devil.pe.kr BlogIcon she-devil 2007.08.21 20:31 신고

    그런면에서 전 보아라는 가수를 인정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길을위해 필요한것들에 스스로를 투자하니까요
    그런 세상이 빨리 와야해요 ㅠ_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2 09:30 신고

      보아 같은경우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꼭 학력이 실력을 말해주지는 않는다는 케이스를 보여주니까요.^^

  16. Favicon of http://blog.n-nuri.com BlogIcon 삐꾸강아쥐 2007.08.21 22:08 신고

    ㅡ.ㅡ 우리 나라가... 독일이나 일본처럼... 졸업장이나 직업에 연연 하지 않고...

    기초 산업 구조가 잘 형성된 나라였으면 좋겠는데...

    너무 빠른... 산업화의... 단면인가 봅니다...

    회장이 있으면... 직원도 있고...

    환경 미화원도 있고...

    사회 구성원이 ... 고루 고루... 있어야 할터인데...

    너도 나도 최고만을... 생각하고 있으니...

    ㅡ.ㅡ;;

    엉??? 말이 이상하네... 졸려서... ㅠ.ㅠ

    • Favicon of http://iamgil.com BlogIcon 길OI 2007.08.22 09:32 신고

      맞아요.^^

      꼭...1등만하려는 사람들의 심리가.^^;;









      그래도...1등해보고 싶네요.ㅋㅋ

  17. Favicon of http://posting.tistory.com BlogIcon YJ™ 2007.08.22 12:30 신고

    제가 너무 오랜시간 길이님의 블로그를 방문하지 못했나봅니다.

    '그냥 연기만 잘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 우리 애인님 말씀..ㅋㅋ'
    이부분보고 깜딱~~~ ㅋㅋㅋ

    페이지 넘기다보면 히스토리를 볼 수 있겠죠?
    암턴 축하축하 ^^

+ Recent posts